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티스토리 뷰

반응형

영화 <월-E>는 로봇이지만 감성적인 월-E가 경험하는 미래 세계를 묘사하며 과도한 소비주의와 환경에 대해서 다시 생각해보게 한다. 로봇이지만 사랑을 느끼는 월-E를 통해 많은 것을 느끼고 생각할 수 있는 영화를 만든 이 영화의 감독이 전하고 싶은 메시지를 참고하시면 좋겠다. 

영화 월-E

어린이와 어른 모두에게 감동을 주는 영화  <월-E (Wall-E)>

 

정보와 줄거리

영화 <월-E(Wall-E)>는 픽사 스튜디오가 제작하고 월트 디즈니 픽쳐스가 2008년에 개봉한 SF 애니메이션 영화이다. 대화를 최소화하고 시각적 스토리텔링과 표현력을 강조한 애니메이션이다. 앤드류 스탠튼이 감독한 이 영화는 소비주의로 치우치고 기술에 의존한 결과 과도한 오염과 폐기물로 인해 결국 인간이 떠나버린 포스트 아포칼립스 지구를 보여준다. 이 이야기는 월-E (Wall-E(Waste Allocation Load Lifter - Earth-Class))라는 이름의 작은 쓰레기 수거 로봇과 황량한 세계가 된 지구에서의 그의 모험을 중심으로 전개된다.
먼 미래를 배경으로 한 이 영화에서 월-E는 쓰레기 산으로 뒤덮이고 생명이 없는 곳이 된 지구에 머물고 있다. 인간은 액시엄이라는 거대한 스타 라이너로 이주했다. 인간은 기술과 자동화 시스템에 의존하게 되었고, 월-E는 여전히 지구상에 남아 있는 몇 안 되는 로봇 중 하나이다. 월-E는 쓰레기를 압축하고 쓰레기 속에서 발견한 흥미로운 물건들을 수집하며 하루를 보낸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그는 성격을 발전시키고 감정을 나타내어 진정으로 독특한 로봇이 된다. 그는 식물을 찾기 위해 지구로 탐사를 온 로봇 이브를 만나게 되고, 인간들이 사는 스타 라이너로 떠나게 된다. 이 과정에서 황량한 지구와 유토피아처럼 보이는 우주 공간 사이의 대조적인 광경도 볼 수 있다. 인간은 월-E, 이브와 다른 로봇들의 도움으로 신체 활동, 자급자족과 교류의 중요성을 다시 발견하게 된다.

 

관객들 반응

로맨스, 모험, 사회적 풍자의 요소를 결합하여 마음이 따뜻해지고 생각을 자극하는 스토리로 이 영화는 애니메이션, 스토리텔링, 환경 메시지를 주어 비평가들의 찬사를 받았으며 아카데미 최우수 애니메이션 장편상을 수상하고 전 세계 관객들로부터 폭넓은 찬사를 받았다. 픽사는 어린이와 성인 모두에게 감동을 주는 이야기를 만들었고, 이 영화는 사랑스러운 캐릭터와 생각을 자극하는 메시지로 인해 애니메이션 영화계에서 사랑받는 대표적인 영화가 되었다. 

특히 공상과학, 로맨스와 사회적 이슈의 요소를 결합한 스토리텔링이 폭넓은 시청자들에게 어필했다. 이 영화는 재미와 모험적인 측면을 더 깊은 주제 탐구와 균형을 이루어 어린이와 어른 모두가 시청할 수 있게 한다.

 

감독의 메시지

영화 <월-E>를 볼 때 고려해야 할 중요한 측면 중 하나는 그것이 전달하는 근본적인 환경 및 사회적 메시지이다. 이 영화를 보면서 현세대의 과도한 소비주의와 인간 행동이 환경과 지구에 미치는 영향과 같은 주제에 대해 생각해 보시면 좋겠다. 이 영화의 감독이 가장 전달하고자 했던 주제가 이것이다. 감독 앤드류 스탠튼은 이미 <니모를 찾아서>로 성공한 감독이며, <토이 스토리 1>, <토이 스토리 2>, <벅스 라이프>와 <몬스터 주식회사> 같은 다른 장편 애니메이션들에 각본가로도 참여했다. 그가 이 <월-E(Wall-E)>를 만들게 된 배경에는 환경에 대한 관심과 기술에 의존한 인류의 미래에 대한 이야기를 만들고 싶은 열망이 있었다. 이후에 <존 카터>와 <도리를 찾아서>를 만들었지만, 이 영화 <월-E>가 그의 가장 유명한 대표작으로 남아있다.

반응형

영화 월-E (Wall-E) 정보와 줄거리 관객반응 감독메시지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