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티스토리 뷰

반응형

미야자키 하야오의 작품 <그대들은 어떻게 살 것인가>가 10월 25일 개봉을 확정했다. 

 

 

애니메이션 그대들은 어떻게 살 것인가 포스터

 

아마도 미야자키 하야오의 마지막 작품이 되리라 여겨지는 만큼 기대가 커지는 가운데 언제 국내에 개봉할지가 관심사였는데, 대원미디어 측에 의하면 10월 25일 국내에 개봉된다.

 

<그대들은 어떻게 살 것인가>는 화재로 어머니를 잃고 아버지를 따라 어머니의 고향을 방문했다가 그곳에서 시간과 공간을 초월한 신비로운 세계로 들어가게 된 소년 마히토가 비밀스러운 왜가리를 만나 펼쳐지는 판타지 어드벤처이다. 1937년 출간된 요시노 겐자부로의 소설 제목을 인용한 작품으로, 영화는 소설과는 완전히 다른 이야기라고 한다. 일본에서는 이미 7월에 개봉했는데, 다른 영화들과 달리 어떤 홍보활동도 하지 않았다고 한다. 지브리 스튜디오에서 영화 포스터와 개봉일 공개만 했고, 예고편이나 마케팅 없이 개봉했다. 선입견 없이 영화 자체만을 봐주길 바라는 마음에서였다. 

 

일본 관객들의 반응은 크게 두 가지로 볼 수 있을 듯하다. 하나는 무슨 말을 하는지 몰라 이해하기 어렵다이고, 다른 하나는 영상미와 사운드가 너무나 멋지고 훌륭하다이다. 과연 국내 관객들의 반응은 어떨지 10월 25일 이후에 확인할 수 있겠다. 

 

미야자키 하야오는 이미 두 번 은퇴했다가 번복하고 다시 복귀하신 일이 있는데, 복귀한 이유는 손자에게 보여줄 자랑스러운 작품을 만들고 싶어서라고 한다. 이 작품의 제작을 공식 발표했을 때 하야오 감독은 "그대들, 어떻게 살 것인가"라는 책이 주인공에게 큰 의미를 갖는다고 하였다. 그는 주인공 소년을 투쟁 속에 살면서 천천히 달리지만, 내면에 남에게 말할 수 없는 부끄러운 일들이 많은 인물로 그리고 싶었다고 했다. 이 작품의 주인공 소년 마키 마히토는 하야오 감독 자신의 어린 시절을 모델로 했다고도 볼 수 있을 것 같다. 지브리 애니메이션에서 빼놓을 수 없는 음악은 이번에도 히사이시 조가 맡았다. 

 

이 작품이 궁금하신 분들은 10월 25일을 꼭 기억하시길 바란다. 

 

☞ 한글자막 예고편

 

 

반응형

그대들 어떻게 살 것인가 국내 개봉일 확정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